식단

편스토랑 전혜빈 토마토솥밥 만들기

탱탱자 2021. 7. 29. 09:20

안녕하세요오~탱탱자입니다! ㅎㅎ

월요일은 또 왔네요 또 왔어요 ㅋㅋㅋ

하지만 전 다음주에 휴가이니

이번 주 한번 신나고 활기차게 다녀보겠슴돠!

 


오늘의 포스팅은

편스토랑에서 전혜빈님이 만든

"토마토솥밥"

토마토솥밥을 제가 한 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먼저 재료준비 시작할께요!!

<재료준비>

완숙토마토 1알

다진소고기 100g

아스파라거스 3개~4개

불린 쌀 (쌀을 30분~40분정도 불려주었어요!)

다시마육수 또는 육수 만들 수 있는거

(전 빅마마의 시크릿코인을 사용했답니다!)

시크릿코인은 고체육수인데 뜨거운 물에

풀어서 육수대용으로 사용했어요 ㅎㅎ

전 요즘 마켓컬리에 빠져서

토마토 2알 다진소고기200g 아스파라거스

마켓컬리에서 구매했답니다 ㅎㅎ

구매하니 한 만오천원 정도 나왔어요!

먼저 다진소고기 핏물을 살짝 빼주고

(전 키친타올에서 핏물을 살짝 빼줬어요!)

다진소고기 100g에

양조간장 1숟갈, 맛술 1숟갈, 후추조금

10분간 재워두었어요!

코자라~ 소고기야아~~ ㅎㅎㅎ

아스파라거스는 끝에 부분을 약간 깍아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그리고 토마토는 궁둥이 부분은 십자로 칼집!

위에 꼭지 부분은 뚜껑 주위를 싸악

칼집만 내줍니다!ㅎㅎ

달군 냄비에 참기름은 한숟갈 두르고

아스파라거스를 볶볶 볶아주세요!

아스파라거스가 어느 정도 익으면

재워두었던 소고기를 깨워서

냄비에 투하해줍니다! 투하~~

그리고 달달달 볶아줘요!

달달 볶아쓰! ㅋㅋㅋ

이제부터 맛있는 냄새가 나기 시작할꺼에요!

불린 쌀을 넣어주고

한바퀴 두바퀴 휘저어줍니다!

쌀 양은 내가 먹고싶은 만큼? ㅋㅋㅋㅋ

냄비가 감당할 수 있는 만큼? ㅋㅋㅋ

쌀은 한 종이컵 1컵 반~2컵 정도 넣으면 딱 일꺼에요!

요리는 눈대중이죠 ㅋㅋㅋㅋ

칼집을 내준 토마토를 가운데 박아줍니다!

그리고 육수를 주위에 쫄쫄 부어줍니다!

한 180ml 정도 부어주니 딱이었어요!

저는 조금 촉촉하게 먹고파 한 10ml 더 넣어주었어요~

물이 팔팔 끓으면

강불에서 10분

약불에서 5분~8분 정도 뜸들이면

두둥두둥

토마토솥밥이 완성되었습니다~~~

꺄아아!!! 색 고운것 좀 보세요!!1

진짜 장난아니다!

이거 내가 만든거 맞아? 어머머!!! ㅋㅋㅋ

토마토를 주걱으로 사정없이 으깨버리면!!!!

이야 이거 난리났다

토마토즙 나와서 밥이 촉촉해지면서

토마토맛이 많이 안나서

토마토 싫어하시는 분들도 잘 드실꺼 같아요~

우와아아아~~~

비빈 밥을 한 숟갈 먹으니 고기들어간 밥이란

진짜 너무 맛있다 정말!!1

새콤한 맛이 살짝 나니

여기다 명란젓 올려서 먹으니

이야 그 맛이 끝내줍니다!!!!

만들기 너무 간편해서 자주 해 먹을꺼 같아요~~

여러분도 꼭 드세요! 진짜

핵맛탱 입니다아~~~

'식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 간식 코코틴 치즈  (2) 2021.06.09